작년 5월부터 운동한 걸 기록하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계속 런키퍼를 써 왔다. 

1년 3개월 동안의 총 마일 수는 774마일. 



하지만 이 중에선 동네 gym에서 일렙티컬 한 것도 끼여있고, 자전거 탄 것도 끼어있고-

해서 달리기 한 거리만 따로 모아 계산해보니까 470마일 가량을 달렸네. 

역시 작년 여름이 거리로나 속도로나 피크였고, 올해 오레곤에 온 이후론 영 게으름을 피웠다.


어쨌든 런키퍼를 지금까지 잘 써오기는 했는데, 역시나...UI가 맘에 안 든다. 

충분히 예쁘지 않고, 충분히 세련되지 못한 인터페이스는, 자꾸만 나이키 플러스랑 비교가 되는 거다. 

나이키 플러스 앱을 설치해 놓은지는 꽤 되는데, 작년에 페어팩스에서 달릴 때 두어 번 쓴 걸 제외하곤 쓰지 않았었다. 
이번에 러닝 슈즈도 바꿨겠다, 러닝 앱도 한 번 바꿔보자 싶어서 나이키 플러스로 바꾸기로 결심하고,
오랜만에 나이키 플러스 웹사이트에 접속을 했다. 현재 위치를 설정하고 나니, 동네에서 많이들 달리는 루트가 
hit map으로 표시되고 explore 버튼을 누르면 리스트로 주루룩 뜬다! 

새로운 동네로 이사왔을 때 달리기 좋은 루트 찾기에는 안성맞춤이구나 싶었다. 
포틀랜드에 온 지 벌써 7개월이 지났는데도, 어디가 좋은 지 영 몰랐던 나에겐 단비였달까. 
시내를 흐르는 윌라멧 강과 강을 가로지르는 아름다운 다리들을 참 좋아하는지라, 

Portland bridge loop이 대번에 눈에 들어왔다. 



그리 길지도 않은 2.4마일짜리 룹. 두 바퀴 돌면 딱 좋겠구나 싶었는데,

달리기 초보인 A양이랑 같이 나선 길이라 오늘은 한 바퀴만 돌고 오기로 했다. 

아침엔 잔뜩 흐렸던 하늘도 워터프론트에 도착하니까 파랗게 개고, 강바람이 서늘한 게 달리기 참 좋은 날이었다.



Hawthorn bridge를 건너 다시 west side로 돌아오는 길목에서- 


강변 따라 달리는 기분이 참 좋더라. 다리도 강도 참 예쁘고. 

달리고 나서 south east에 가서 브런치 먹고 집에 돌아왔다. 

이젠 얼마 남지 않은 여름이지만, 날씨와 스케줄이 허락하는 한 자주 들러야겠다. 





Posted by CoolEngineer
: